어제랑 그제 저는 맘고생 몸고생을 했답니다 ㅠㅠ
단한번에 클릭 때문인데요
바로 우체국 사칭 스미싱이였습니다
보시다싶이 위에는 제가 친구에게 보냈던 소포관련 문자로
진짜 우체국 번호를 사용했기에
무심코 들어간 것이 화근이였습니다
들어간 링크는 우체국 마크가 그려져 있고
핸드폰번호를 조회하도록 되어있었습니다
조회를 했고..
무슨앱이 깔리기에
아 당했구나 싶어서
파일관리자에 가서 일단 받아진 파일을 지웠습니다
하지만 이미 팔린 제번호..
걱정되는 마음에 간단한
백업주소록&사진은 그때그때 해두게 되어있어서
녹음파일이나 필요한 것을 재빨리 옮긴후
핸드폰 초기화를 진행했습니다
초기화를 하고도 불안한 마음에
여기저기 전화를 했으나
저날은 일요일
114도 전화를 받지않고..
급한데로
통신사 사이트에 접속해서
소액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소액결제를
차단했습니다
내일을 초조하게 기다리는데
저녁에 온문자
아무의미없는 문자지만 불안하게 하더군요
그리고 얼마 지나지 않아
저는 컴퓨터하지도 않고있는데 온 본인인증 문자..
다급해진 저는 인터넷으로 신고해야 겠다 싶어서
kisa 사이트에 접속했습니다
http://www.kisa.or.kr
아래쪽 가운데 주요서비스 바로가기에서
불법스팸대응센터로 들어갑니다
메뉴에 보시면 스팸신고가 있고
전화스팸 부분에 신고했습니다
그리고
http://clean.kisa.or.kr
로 들어가서 오늘 가입된 사이트가 있나 확인했습니다
마지막으로 118에 전화했고
거기서 알려주는 방법은 제가 거의다 한것이고
한가지 직접 핸드폰 제조사 찾아가서 초기화하기를 다음날하기로 하고
불안한 마음으로 잠들었습니다
다음날아침 확인한 폰은 보란듯이 이상한문자가 와있었고
9시부터
114에 전화를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많이들 통화중이라 연결되지않고
11시가 다된시각 드디어 연결된 114
소액결제 내역이 없는지 차단은 잘된건지 확인한 후
tgard 를 설치하라는 조언과 제조사 가보라는 조언에
제조사 번호로 전화해서 도움받을 수 있는지 문의
초기화를 받으라고 하셨습니다
그리고 찝찝함을 남겼던 본인확인 문자
한국모바일인증 회사에도 문의를 드렸습니다
사정을 말씀드리니 본인확인 절차후
어떤사이트에서 시도했는지
성공했는지 여부를 알수있었습니다
다행이도 실패!
한숨돌리고
핸드폰을 초기화하러 제조사에!
15분정도가 소요됐습니다
그리고 폰에 은행정보도 있었기에
은행에 가서 카드를 모두
재발급 신청까지
이제됐겠지 하고있는데
여섯시반이 넘은 시각 빗발치는 이상한 문자들..
그래서 마지막 해결책으로 시도한 것은
번호바꾸기생각보다 간단하게
통신사 사이트에 가면 번호를 바꾸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저의 고생은 마무리
일부러 신고하고 빠르게 대처하지 못하게 주말이나 영업시간
외에 이런일을 저지르는 듯 합니다
여러분 모두 문자 링크는 절대 누르지마세요
스미싱 조심만이 살길 입니다 ㅠㅠ
글이 길어서 간단히
정리해드릴게요
아래쪽은 마지막 8말고는 평일이나 영업시간에만 가능하고
위쪽은 바로 대처하는 법
1 파일찾아서 삭제 빠르게 백업 후 폰 초기화2 114나 통신사 사이트 소액결제 내역확인&차단3 kisa사이트에서 신고&자신의 정보가 이용된 곳 확인4 118문의전화(주말에도 ok 24시간)-----------------------------------5 본인인증 확인 문자가 왔다면 02 2230 8500 전화문의6 핸드폰 제조사 서비스센터 찾아가서 포맷7 은행 카드 재발급8 최후의 수단 통신사사이트에서 번호바꾸기이때 아니고도 항상 예방위해
소액결제는 차단해두시고
중요한 자료는 항상 백업해서 초기화가 쉽게 해두시길!